Kormipharm

검색

FAQ

자주 하시는 질문에 대한 답을 모아 두었습니다.
 
  중국 검역증명서랑 동물검역신청서 관련 질...
  
 작성자 : 코미팜
작성일 : 2014-03-27     조회 : 686  

질문:
중국에서 제가 키우는 강아지를 몇 달 후에 데리고 오고 싶습니다.
중국 검역증명서랑 동물검역신청서를 작성하고 피가 필요하다 하던데
1) 중국은 검역증명서 자체가 발급되는 기관이 없다고 하던데그럼 어찌해야 할 지요? 중국검역증명서는 없어도 되는지요?
2) 이번 달 말경에 제가 중국에서 잠깐 한국으로 나올 일이 있어 애완견의 혈액 샘플을 가져가려 하는데 절차가 궁금합니다. 
일단 중국 동물병원에서 피를 뽑아서 비행기에 같이 탄 후 인천공항에 도착 후 그쪽에 퀵으로 보내면 됩니까? 사전 접수 해야 합니까? 
피는 그냥 비행기타기 2틀 전에 해도 되는지요? 실온 또는 냉장 보관해 놓아야 하는지요?알려 주십시요! 

답변:
안녕하세요.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이 늦어지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2012년 12월 1일부터 “개, 고양이의 수입검역 방법”이 바뀌어서 수출국 정부기관이 발행한 동물검역증명서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대한 답변으로는
1. 혈액 채취 후 코미팜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국내에 있는 동물병원에 접수를 하시면 동물병원에서 저희 회사에 광견병 중화항체 검사를 의뢰하시게 됩니다.
2. 국내에 있을 경우에는 혈청은 택배로 보내주셔도 가능하며, 다만 아이스박스 안에 아이스팩에 붙이셔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그러나 국외에서 혈청을 보내실 때 에는 국제특송 항공 운송 시료송부 및 구비서류(수출국 검역증명서 1부, 동물검역신청서 1부)가 필요하므로 이 부분은 동물병원과 상의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3. 혈액 채취 후 혈청 분리된 상태에서 냉장보관 상태이시면 1주일 정도, 냉동보관 상태 이시면 1개월 이내, 혈청 비동화(56℃/30min)후 냉장 보관이나 냉동 보관시에는 장기보관이 가능하십니다.
4. 검역증을 발급 받는 기간은 저희 회사에 접수하신 날로부터 10일 이내로 광견병 중화항체 검사 결과서를 받으실 수 있으시며, 결과서 원본은 접수하신 동물병원으로 택배 발송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그럼 답변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